사회 이슈

ITZY있지 리아 학폭 동창생 명예훼손 무혐의(정리+커뮤니티 반응)

코코무이 2021. 6. 13. 20:32
반응형

과거 다음 커뮤니티의 피해자 모임에 한 글이 올라옵니다. 저도 과거에 학교폭력을 당해서 엄청 억울하고 아픈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용기있게 수익활동이 짤리는 한이 있어도 올려봅니다. 남의 눈에 눈물 나게 한사람은 피눈물 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잇지의 리아님이 학폭 가해자라고 확정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립기어를 박고 볼 생각입니다. 가해자라고 확정하고 보는 것을 옳지 않기 때문에 사건이 완결날 때 까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글이 워낙 장문이다 보니, 더보기를 눌러 보실분만 보시길 바랍니다!

 


학교폭력 피해자의 글

더보기

 

 

 

 

 

 

 

 

피해자가 호소하는 학교폭력 증거

 


학폭 폭로한 동창생 명예훼손 무혐의 기사 정리

오늘 자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연예인 그룹 있지(ITZY)에 소속되어 있는 리아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당한 폭로자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그러나 금일 JYP 측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 2월 온라인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리아의 학폭 피해 사례를 올린 피해 호소인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했었다. 그러나 경찰은 "A씨의 주장은 자신이 겪은 일을 표현한 것일 뿐, 고소인을 비방하기 위해 쓴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며 "A씨가 허위로 꾸며 글을 썼다고 볼 증거도 충분하지 않다"고 무혐의 처분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보도를 통해 결과를 접했고 관련해 경과를 파악 중이다. 하지만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 경과가 좀 더 명확하게 파악되면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해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다"라고 밝혔다.


커뮤니티 의견

 

과거 반응

 

처음 기사가 났을 당시에는 옹호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피해 호소인을 매도하는 글도 있었습니다. 만약 폭력이 사실이라면 2차 가해가 지속적으로 벌어지는 것이니 사실로 밝혀지면 적극적으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반응

 


옹호해주는 사람도 많이 있는 반면 아직은 중립 기어를 박고 상황을 지켜보시는 분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섯부른 판단은 하지 마시고 정확한 사건의 결말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중립기어를 박고 지켜볼 예정입니다. 학교폭력이 일어나지 않는 세상은 만들어질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근절됐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누군가의 아들, 딸, 그리고 내 자식들이 학교폭력을 당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벌써 아파오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알차게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